2015년 5월 8일 금요일

[Korean food / Korean cuisine / Korean food recipes] 호박 고추장 찌개 황금레시피 / Gochujang Stew with Zucchini


  타지에 와서 가장 생각나는 것은 바로 뜨끈하고 매콤한 국물인데요. 그래서 저는 술 먹은 다음 날 해장하기에도 제격인 호박 고추장 찌개를 도전해 봤습니다. 최근 예능에서 배우 차승원씨의 고추장 찌개 황금레시피가 소개되기도 했는데, 저도 그 방법을 참고해서 만들어봤습니다. 그 레시피의 핵심은 고추장과 함께 된장도 넣는 것이었는데 정말 된장을 넣으니 훨씬 진한 국물맛이 나더라구요. 오랜만에 어머니가 만들어 주신 것 같은 집밥 제대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주재료
애호박, 감자, 양파, 대파, 고추장, 된장, 설탕, 다진 마늘, 국간장

부재료
새송이버섯, 붉은고추

1. 애호박과 새송이버섯, 껍질을 벗긴 감자와 양파는 한입 크기로 깍둑 썬다.

2. 대파와 붉은 고추는 어슷 썬다.

3. 냄비에 물 4컵을 넣고 끓인다. (육수를 낼 만한 멸치나 다시마가 있으면 넣고 끓이시면 더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고추장 2.5스푼과 된장 1스푼, 설탕 0.5스푼을 넣어 덩어리 없이 푼다.

5. 감자를 넣고 중간 불로 끓여 반투명해지면 양파와 애호박을 넣는다.

6. 감자가 거의 익으면 새송이버섯과 대파, 고추, 다진 마늘 0.5스푼을 넣고 2~3분간 더 끓인 뒤 국간장을 넣어 간을 맞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