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22일 금요일

[Korean food / Korean cuisine / Korean food recipes] 김치부침개 황금레시피 / Kimchi pancake

김치전, 김치부침개
김치전은 식사 시 전채로 먹거나, 간식, 술안주, 혹은 반찬으로 먹는다.
주로 밀가루와 김치를 이용하여 얇게 지진 전이다.
(출처 : 위키백과)

지난 가을, 
나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한인행사에 참여했었다.
그곳에서 우연히 상품으로 얻게 된 김치 1kg!
김치가 금치인 이곳에서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재료였다.
이러한 금치로 여러가지 집밥 을 만들어 먹었었는데,
대표적으로 가장 맛있었던 것이 바로 이 김치부침개이다.
만들기도 정말 쉽고 먹기도 간편한 김치 부침개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자.

재료 : 김치, 밀가루, 물, 고추장, 소금

1. 김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놓는다.
2. 밀가루를 물에 풀어 걸쭉한 정도로 반죽을 만든다.
3. 반죽에 썰어놓은 김치를 넣고, 고추장으로 매운 맛을 더하고, 소금으로 간한다.
4. 반죽의 점성도는 취향에 따라 정한다. 촉촉한 부침개가 먹고 싶다면 물을 더 부어 묽게, 아니라면 되게!
5. 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불에 팬을 달궈 놓는다.
6. 팬이 달아올랐을 때쯤, 반죽을 적당량 붓는다.
7. 불을 줄인다. 약불로 해서 부쳐야 골고루 타지 않고 잘 익는다.

팁 : 나는 바삭한 부침개를 좋아한다.
부침개를 바삭하게 만드려면, 
반죽을 약간 되게 하여서
기름을 흠뻑 두르고, 그 기름에 튀기듯이 부쳐야 한다. 
이렇게 해서 만든 나의 김치부침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