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22일 금요일

[Korean food/Korean cuisine/Korean food recipes] 잡채 황금레시피 /How to cook Stir-fried Glass Noodles and Vegetables


잡채 황금레시피 !
일단 당면 1장, 쇠고기 조금, 마른 표고버섯, 양파, 오이, 당근, 도라지 , 숙주 등등의
야채를 준비해준다.
야채는 자기 기호대로 시금치 등등 아무거나 넣어도 상관없다.
근데 시금치랑 당근이 들어가면 시각적으로 이뿌니까 추천!!!

그외에는 달걀, 간장, 설탕, 소금 ,식용유, 참기름, 파, 마늘 , 깨소금 , 후춧가루를 준비한다.

이것들을 준비하면 30분정도면 잡채를 만들 수 있다 !!!!!!

01. 오이는 6㎝ 길이로 토막내어 돌려 깎아 0.3×0.3㎝로 채 썰어 소금을 살짝 뿌려둔다.
02. 도라지도 같은 크기로 채 썰어 소금에 절여 쓴맛을 우려낸 다음 물에 씻어 물기를 꼭 짠다.
03. 양파, 당근도 같은 크기로 채 썰고 숙주는 거두절미하여 끓는 물에 데쳐서 유장 처리한다.
04. 쇠고기와 표고버섯도 같은 크기로 채 썰고, 불린 목이버섯은 적당한 크기로 찢어 다진 파·마늘, 간장, 참기름, 깨소금, 후춧가루로 양념한다.
05. 당면은 삶아 헹구어 적당한 길이로 잘라 간장, 설탕, 참기름으로 밑간을 해두었다가 볶는다.
06. 번철에 기름을 두르고 오이, 도라지, 양파, 당근, 목이, 표고, 쇠고기의 순서로 따로 따로 볶아 헤쳐 식힌다.
07. 볶은 당면과 볶아둔 재료를 섞어 간장, 설탕, 참기름, 깨소금으로 간을 하여 고루 버무린다.
08. 접시에 잡채를 담고 5×0.2×0.2㎝의 황·백지단을 고명으로 얹어 낸다.

TIPS!!!!!!!!

· 목이버섯과 숙주를 제외한 모든 야채를 6×0.3×0.3㎝로 채 썰어 따로 볶아 식혔다가 밑간해 볶은 당면과 함께 버무려 낸다.
· 잡채를 대량으로 조리할 때는 당면을 삶아 물에 헹구지 않고 바로 참기름(식용유)으로 발라 둔 후 밑간하면 퍼지지 않아 좋다.


다들 맛있는 잡채 드세용~~~~~!!!!!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