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19일 화요일

[Korean food / Korean cuisine / Korea food recipes] 맛나는 제육볶음 황금레시피 / Jae yuk

[Korean food]
 
해외에서 집밥이 먹고 싶을 때가 있을 것이다. 아래의 레시피는 해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을 이용해 한국에서의 음식, 어머니가 해주는 음식을 먹을 수 있다. 네덜란드에 살면서 많은 경험을 통해 만들어진 황금레시피이니 믿어도 된다.
해외에서 공부하거나 일하시고 고생하시는 분들 화이팅!!!

제육볶음 황금레시피

지난 주 파리를 갔다왔다. 파리는 워낙 물가가 비싸기 때문에 집에서 햇반, 빵, 라면  및 밑반찬을 들고가서 밥을 해먹었다.
3박 4일동안 부실한 음식과 파리에서의 빵과 마카롱만을 먹으면 여행했기 때문에 한국음식이 너무나 먹고 싶어 파리에서 돌아오자마자 제육볶음을 만들어 먹었다. 참고로 제육볶음은 내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이며 캐나다에 있을 때 부터 혼자 연구하며 만들었다.
파리에서의 여행을 평하자면 최악 중 최악이었다. 또라이들과 집시가 개 많으며, 국가는 합법적으로 돈을 뺏는다. 혹시 누군가가 파리에 대해서 로망이나 판타지를 가지고 있다면 그래서 파리에 오고 싶다면 말리고 싶다. 당신이 생각하고 있는 만큼 그렇게 아름다운 도시는 아니며 내가 3박 4일동안 겪은 프랑스의 국민성은 세계에서 손 꼽을 정도로 좋지 않다. 그리고 더럽다. 사람들이 왜 프랑스족 하며 언급한 이유를 알게 되었다. (난 racism이 아닌데 프랑스인이랑 인도인들은 나에게 실망감을 안겨주었다.) 근데 에펠탑은 예쁘고 빵이랑 마카롱은 맛있다.

조어금표 제육볶음 만들기

 
 

재료 : 돼지고기(삼겹살 or 목살), 양파

부재료 : 고추장, 고추가루, 간장, 소금, 후추, 물엿, 참기름, 다진마늘

1. 먼저 먹기 좋게 돼지고기와 양파를 썬다.
 
2. 그리고 양념장을 만든다.
    작은 그릇에 고추장 0.5, 고추가루 3, 간장 3, 소금 0.3,
                                       후추 조금, 물엿 2, 참기름 2, 다진마늘 1 비율로 넣고 섞는다.
    (고추장 넘 많이 넣으면 맛없은 떡볶이 맛 납니다.)
 
3. 양파와 돼지고기를 후라이팬에 넣고 양념장을 붓는다.

4. 고기와 양파가 익을 때 까지 볶는다.

    #. 만약 김치국물이 있으면 같이 넣어서 볶는다.  
 
위 레시피는 내가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만든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