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19일 화요일

[Korean food / Korean cuisine / Korean food recipes] 파조리개 황금레시피 / How to make Pajoligae


[Korean food]
 
해외에서 집밥이 먹고 싶을 때가 있을 것이다. 아래의 레시피는 해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을 이용해 한국에서의 음식, 어머니가 해주는 음식을 먹을 수 있다. 네덜란드에 살면서 많은 경험을 통해 만들어진 황금레시피이니 믿어도 된다.
해외에서 공부하거나 일하시고 고생하시는 분들 화이팅!!!

파조리개 황금레시피

오늘 날, 파무침, 파절이, 파조리, 파저리 등으로 다양하게 불리며 표준어로는 '파조리개'잉 이 음식은 돼지고기나 소고기와 같이 어우려서 먹는다.
우리집도 고기를 먹을 때는 항상 파조리개와 같이 먹었으며 김치+파조리개+고기는 환상의 궁합이다. 파조리개는 만들기 쉬워 고기랑 먹을 때 곁들어 먹기 편하다.
얼른 한국가서 먹고 싶다.......


재료 : 파채

부재료 : 고추가루, 설탕, 맛소금, 깨소금, 식초
 
1. 먼저 준비한 파채를 가위로 적당히 잘라 넓은 그릇에 담는다.
 
2. 나머지 준비된 재료는 순서에 상관없이 넣어준다.
 
3. 손으로 슬슬 버무려주면 된다.
 
파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함유하고 칼슘, 인, 철분, 유황, 마그네슘, 비타민C가 풍부한 산성식품이다. 파에 함유되어 있는 알리선 성분은 혈액의 흐름을 원할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파는 따뜻한 성질의 식품으로 몸을 따뜻하게 하여 겨울 추위를 잘 이겨내게 해주고 위장의 기능을 도와준다.
파의 녹색 부분에는 비타민 A와 C가 많고, 철분 등 무기질이 풍부하다. 또한 카로틴과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부에 좋다. 파의 흰 대 부분에는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환절기나 겨울철 감기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C 함량이 100g당 21mg으로 무, 석류보다 많다.
'고기만 먹지 마시고 몸에 좋은 파도 같이 드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