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24일 일요일

[Korean food/Korean cuisine/Korean food recipes]참치김밥 황금레시피/How to cook Gimbap with Tuna


참치김밥 황금레시피


한국에서는 천지에 널린 김밥 천국 김밥나라 같은 곳에 가면
싸고 쉽게 접할 수 있는 참치김밥이지만,
외국생활에서는 그렇지가 않아요.
그래서 저희가 스스로 만들어 먹어 보았습니다.

<공식적인 요리재료 소개>

· 주재료 : 참다랑어(참치 통조림) 1캔(100g), 밥 3공기(600g)
· 부재료 : 게맛살(게맛살) 3줄(60g), 시금치 2줌(100g), 달걀 2개(100g), 당근 1/3개(70g), 단무지(김밥용 단무지) 3줄(30g), 깻잎 6장(12g), 마요네즈 3큰술(30g), 설탕 1작은술(3g), 소금 2/3큰술(7g), 참기름 2큰술(30ml), 깨(깨 약간), 소금(소금 약간), 참기름(참기름 약간)

이렇다고 하는데 우리는 그냥 네덜란드 마트에서 참치 한캔, 달걀, 시금치할 나물, 당근을 사줍니다. 
그리고 한인마트에서 공수해온 단무지, 깻잎, 참기름, 참깨를 준비합니다
이탈리아 리들에서는 크래미를 발견했엇는데
네덜란드에서는 발견하지 못했어요
혹시 크래미를 발견한다면 크래미를 넣어줘도 맛있습니다.
김밥말이 같은 경우에는 그냥 네덜란드의 잡화점? 같은 HEMA에서도 스시마는 용도로 팔고 있었구요 스시라이스라고 해서 인도밥처럼 후두둑 떨어지는 밥이 아닌 저희가 먹는 밥과 비슷한 쌀도 팔고 있어서 그걸 구입해서 사용하였습니다.


<요리 순서 소개>

01. 볼에 밥과 소금, 참기름, 깨를 넣고 주걱으로 골고루 섞는다.


02.단무지는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03. 시금치는 다듬어 물에 넣고 살살 흔들어 씻은 후 끓는 소금물에 넣고 데친 후 찬물에 헹군다. 물기를 꼭 짠 후 소금 약간, 참기름 약간을 넣고 조물조물 무친다.

04. 당근은 채 썰어 달군 팬에 식용유 약간을 두르고 당근과 소금 약간을 넣고 볶는다.

05. 달걀은 소금 약간을 넣고 풀어 달걀물을 만든다. 달군 팬에 달걀물을 넣고 돌돌 말아 두툼하게 익힌다. 한 김 식힌 후 단무지 크기로 썬다.

06. 참치는 체에 밭쳐 기름기를 뺀다. 마요네즈와 설탕을 넣고 골고루 섞는다.

07. 게맛살은 손으로 결대로 찢고 깻잎은 깨끗이 씻은 후 물기를 턴다.

08. 김 위에 밥을 골고루 편다. 깻잎 2장을 올리고 그 위에 참치를 올린다. 단무지, 시금치, 당근, 게맛살, 달걀을 올리고 꾹꾹 눌러가며 돌돌 만다.

09. 김밥 겉면에 참기름을 살짝 바른 후 한입 크기로 썬다.

저는 참기름이 많은게 좋아서 참기름을 퐉퐉 바르고 참깨도 아낌없이 뿌려먹어요
또 네덜란드는 마요네즈가 한국이랑 다른 맛이라 저는 더 좋아하거든요
뭔가 네덜란틱한 참치김밥이 탄생한 것 같아요
이제 두달 있으면 이것도못먹겠죠 ㅠ.ㅠ
포스팅하면서 격세지감을느낍니다
그럼 담에봐요 뿅



댓글 없음:

댓글 쓰기